우체국 알뜰폰 단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이유 (+요금제 가격)

오늘은 우체국 알뜰폰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은 단돈 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요금제로 많은 사람들이 통신비를 아낄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듯이 이러한 장점을 가진 우체국 알뜰폰에도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전에 해당 내용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단점은 3분 이내면 모두 이해될 정도로 내용이 간단하니 단점과 주의 해야할 내용을 살펴보시고 통신사 변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알뜰폰 단점

우체국 알뜰폰을 사용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우체국 알뜰폰을 사용하려는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통신비를 확실히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시중 통신사는 기본적으로 5만원~10만원 정도의 통신비를 내야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우체국 알뜰폰은 약정, 유심비, 가입비 등 부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없을 뿐더러 기본요금도 굉장히 저렴합니다.

몇천원에서 비싸도 3만원 이하의 요금제로만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불편한 점 또한 같이 따라오기 때문에 우체국 알뜰폰 단점을 반드시 확인 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불편한점

최신 스마트폰 호환 불가

우체국 알뜰폰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최신 기종이나 인기 모델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우체국 알뜰폰에서는 주로 중고폰이나 저가폰을 판매하고 있으며 호환 가능한 핸드폰이 정해져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에서는 애플 아이폰과 같은 외국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최신 폰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트렌드에 맞춰 핸드폰 교체를 원하시는 분들은 가입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고객 서비스의 불편함

우체국 알뜰폰은 통신사와 달리 고객 서비스가 미흡합니다. 우체국 알뜰폰의 고객 센터는 전화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상담원과 연결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우체국 알뜰폰의 고객 센터는 시중 통신사와 동일하게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 됩니다.

또한, 우체국 알뜰폰은 통신사와 달리 오프라인 매장이 없기 때문에 수리나 교환, 유심 교체 등의 서비스를 받으시려면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우체국은 통신사 매장보다 훨씬 적고 우체국에서도 통신사와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알뜰폰 매장 찾기(클릭)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통신사 혜택 및 서비스 미제공

우체국 알뜰폰은 통신사와 달리 통신사의 혜택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SKT, KT, LGU+ 통신사에서는 가족 결합이나 멤버십, 쿠폰, 이벤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 결합이나 멤버쉽 혜택 외에도 음악 스트리밍, 영화 스트리밍, 클라우드, 보안, 로밍 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우체국 알뜰폰은 이러한 부가적인 혜택과 서비스가 전혀 없습니다.

만약 다른 부가적인 혜택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통화와 데이터만 사용하면서 저렴한 요금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로밍 서비스 불가

해외에서는 우체국 알뜰폰을 사용할 수 없어 해외 여행시에도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로밍 서비스란, 해외에서도 국내 통신사와 협력하는 해외 통신사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통화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체국 알뜰폰의 통신망은 SKT, KT, LG U+ 모두 사용하지만 해외 로밍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참 아이러니 합니다. 만약 해외 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경우에는 로밍 전용 유심카드나 와이파이 공유기 등을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우체국 알뜰폰은 SKT, KT, LG U+의 네트워크를 빌려서 사용하는데, 이들 통신사의 기지국이 없거나 약한 지역에서는 우체국 알뜰폰의 서비스 품질이 떨어질 수 있거 통신 문제에 대한 불만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입하기 전에 우체국 알뜰폰 서비스 지역인지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서비스지역 확인(클릭)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가서비스 이용 제한

우체국 알뜰폰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아주 제한적입니다. 다른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로는 음성사서함, 콜백, 부가가치세 면제, 스팸차단, 무료 문자, 무료 통화 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에서는 이러한 부가서비스를 별도의 요금을 부과하거나 일부 기능만 제공 하기 때문에 부가서비스로 인한 불편함은 어느정도 감수 해야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단점 총정리

  • 최신 스마트폰 호환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서비스센터 응대의 불편하며 우체국 매장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 받아야 합니다.
  • 통신사 혜택 및 서비스가 매우 미흡합니다.
  • 해외 로밍 서비스 불가 합니다.
  • 부가서비스가 유료화 되어있고 제공되는 서비스도 제한적 입니다.

> 가입절차 바로가기

> 우체국 알뜰폰 자주하는 질문

 

글을 마치며

우체국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제와 다양한 혜택으로 많은 사람들의 선택하고 있지만 우체국 알뜰폰에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서 우체국 알뜰폰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시다면 해당 내용을 반드시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여러가지 부가 서비스와 혜택을 모두 포기하고 오로지 요금제에 대한 부분을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우체국 통신사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갈아타기 전에는 반드시 약정 기간과 위약금을 확인하시고 불이익을 최대한 줄이시는 방향으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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