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해결방법 (AS 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세요)

날씨가 쌀쌀해지고 추워진 만큼 건조해지기 쉬워서 가습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가성비 좋은 에어메이드 가습기가 최근 엄청난 판매량을 달성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가습기도 전자 제품이다보니 사용을 하다보면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도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AS 서비스센터를 부르기에는 번거롭고 귀찮은데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고장 원인을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 관리 꿀팁까지도 모두 소개 드리겠습니다.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해결방법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증상

에어메이드 가습기는 누적판매 41만 건을 기록할 정도로 가습기계의 삼성전자라고 부릅니다. 그만큼 소비자 니즈에 맞춰서 가열식 가습기를 출시하면서 성능 또한 우수하게 만들어 고객 만족도를 높히고 있는데요.

하지만 에어메이드 제품도 전자기기인 만큼 고장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물통과 본체가 따로 되어있고 가습기 표시, 부레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원인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습기가 고장이 났다면 증상별 원인을 파악하고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하셔서 시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증상별 원인은?

  • 가습기 전원이 켜지지 않을때
  • 가습기 습도 표시가 오류 날때
  • 가습기에서 연기가 나지 않거나 분무량이 적을때
  • 이상한 소음이 날때
  • 가습기 본체에서 물이 샐때

 

원인별 해결방법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해결방법은 고장 원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원인을 미리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기 어렵다면 다양한 해결방법을 시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AS 신청하는 방법

가장 간단한 해결방법은 에어메이드 고객센터 (1544-8771)에 전화하여 문의를 하는 것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고장 상태를 전달하고 구매자명, 구매일자, 구매처를 알려주면 AS 접수가 완료됩니다.

만약 구매한지 1년이 되지 않았다면 무상 AS도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구매일자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 날짜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거나 1년이 넘은 경우에는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AS 신청을 하기 전에 우선 먼저 가습기를 올바로 사용하고 있는지, 청소하는 방법이 잘못 되었는지 확인하고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시도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에어메이드 무상 AS 신청

> 제품 문제해결 Q&A 확인

 

가습기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가습기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먼저 연결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전원이 잘 되어있더라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기기에 수분이 들어가서 고장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체를 뒤집어서 2~3일 정도 말린 후에 다시 작동을 해보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습도 표시가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

먼지나 이물질로 인해 오작동을 할 수 있어서 습도 센서 부분을 부드러운 천이나 물티슈로 닦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래도 표기 상태가 이상하다면 가습기를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 놓여 습도가 전체적으로 퍼질 수 있게 다시 측정을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가습기 연기가 나오지 않는경우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중에 제일 흔한 증상은 연기가 분사되지 않는 경우 입니다. 가습기에 물을 채워주고 가습기 통과 본체가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해주시고 만약 그래도 해결 되지 않는다면, 가습기 본체 프로펠러가 고장 났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가습기 본체를 에어메이드 고객센터에 AS 접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에어메이드 고객센터 문의하기

> 동영상 가이드 참고하기

 

이상한 소음이 나는 경우

이상한 소음이 나는 경우는 본체 내부로 이물질이 들어갔거나 가습기 통에 물때가 많이 껴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 통을 깨끗하게 세척 해주시고 따뜻한 물을 사용해서 채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 본체에서 물이 새는 경우

가습기 본체에서 물이 새는 경우는 본체와 물통을 제대로 끼우지 않았거나 물 양을 확인해주는 부레가 제대로 인식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본체와 물통이 제대로 끼웠졌는지 확인 해주시고 그래도 물이 샌다면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고객센터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에어메이드 고객센터로 연결 됩니다.

 

고장 예방관리법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이 났을때 해결하는 방법도 물론 중요하지만 평소에 조금만 관심을 가져준다면 고장 예방이 가능 합니다.

가습기를 주기적으로 청소하거나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 청소와 관리를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전원을 끄고 물통에 남은 물은 비워 완전히 건조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물통은 2~3일에 한번씩 세척하는 것이 좋고 가열과 진동이 되는 부분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 세척한다.
  • 가습기 본체는 물로 직접 세척하는 것보다 물티슈나 부드러운 천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정수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물의 양은 max 이상 넣지 않고 적절량을 자주 넣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및 정리

오늘은 에어메이드 가습기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 관리법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에어메이드 가습기는 복합식 가습기로 기화식과 초음파식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지만 예상치도 못하게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당황하지마시고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따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시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 했더라도 고장을 해결할 수 없다면 에어메이드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셔서 AS 수리를 맡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구매일로부터 1년간은 무상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한 날짜와 구매처를 기록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습기를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가습기를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동봉된 사용 설명서에 따라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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