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CPC CPM 변경되면 수익에 미치는 영향 (블로거 필독)

최근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 창출 구조가 변경된다고 새로운 업데이트 공지를 발표함에 따라서 기존과 구글애드센스 수익구조가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4년부터 구글 애드센스 CPC에서 CPM 수익구조가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있는 블로거들은 업데이트된 내용 원문과 나의 수익에 미치게 될 영향까지 반드시 확인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CPC CPM 변경되면 수익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CPC CPM 바뀌면 수익에 미치는 영향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 업데이트 내용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에서 기존 수익구조와 다르게 변경된다는 내용에 대한 공문이 올라왔습니다.

글로벌 광고 담당 부사장인 댄 테일러는 구글애드센스 수익 창출 관련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 하면서 반영 기간은 2024년 초로 예상이라 전달 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반영 일자는 언급하지 않아 많은 블로거들이 새로운 공지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 입니다.

예상컨데 당장 적용하기에는 리스크와 반발을 대비하여 운영자들의 반응과 분위기를 보면서 정확한 시기를 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변경된 수익구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CPC 방식에서 광고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는 CPM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 입니다.

구글 광고 수익 구조가 애드센스 CPC CPM 변경이 된다는 내용으로 정책 변경 관련한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문을 복사해서 한글로 번역을 하면 읽기 어렵지 않으니 수익구조 업데이트 상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수익 변경 공문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수익 변경 공문(클릭)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CPC CPM 변경에 따른 대응방안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가 CPC 에서 CPM으로 변경됨에 따라 나의 수익에 미칠 영향을 생각 하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키워드와 글쓰기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특히 오랜기간 노하우를 가지고 자기만의 글쓰기를 터득하신 분들에게도 아주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합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 본문 내에 클릭을 유도함으로서 전면광고 수익을 유도하는 글쓰기가 많기 때문 입니다.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70% 이상 전면광고 수익으로 클릭을 했을 때 뜨는 광고를 클릭 할 때 많이 발생 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가 CPC에서  CPM으로 변경 하게 되면 굳이 클릭하지 않아도 광고 노출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기존과는 다른 글쓰기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애드센스 CPC CPM 변경에 따라 어떤 전략으로 글쓰기를 해야 할까요?

절대로 손해보지 않을 CPM 글쓰기 전략이니 반드시 확인 해보시고 변경될 애드센스 수익 구조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 CPM 글쓰기 전략(클릭)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4년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 완벽정리

👉 2024년 근로 및 종합소득세율표

👉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특별배당 가능성

 

"일부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