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 후기 사용기(가격 스펙 살만한 가치 있을까?)

오늘은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 후기를 알려드리고 합니다. 마이크로스프트가 야심차게 내놓은 2-in-1 노트북으로 노트북과 태블릿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만한 사용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고성능 2 in 1 노트북 스펙과 성능, 장단점 등 솔직한 사용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 후기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 란?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출시한 서피스 랩탑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로 랩탑, 스튜디오, 스테이지의 세 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다기능 노트북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제품인 만큼 강력 추천을 할 정도로 고능성과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 되어 있는데요. 특히 키보드와 터치 스크린을 모두 갖춘 노트북으로 화면을 접어서 태블릿 처럼 사용할 수 있는  2-in-1 노트북 입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는 13.5인치와 15인치 두 가지 크기가 있고 각각의 모델은 다시 성능과 저장공간에 따라 여러 가지 옵션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사용 목적에 따라서 크기와 성능, 저장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는 단순히 노트북이라기 보다 나만의 작업실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활용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컨텐츠 제작, 드로잉, 영상 시청 등 다방면의 카테고리도 가능해서 가격이 저렴하지 않지만 하나로 끝낼 수 있는 멀티 노트북 + 태블릿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 입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 후기

장점

1.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내구성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있어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또한 출시 되었을때 랩탑 스튜디오2 색상은 플래티넘과 블랙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하지만 대체로 블랙이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다이내믹 우븐 힌지라는 구조 때문에 힌지 부분이 유연하게 움직여서 랩탑모드에서 스튜디오 모드, 스테이지 모드 등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면을 180도 접으면 스튜디오 모드로 전환이 되면서 드로잉이나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취미로 드로잉을 하기는 분들은 서피스 펜이나 서피스 다이얼 같은 다양한 악세서리와 함께 사용하면 랩탑 스튜디오2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든 각도에 따라 다양한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며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해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2.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 디스플레이는 ‘픽셀센스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고해상도의 터치스크린으로 해상도가 매우 높아 생동감 있는 화면을 자랑합니다.

하나의 예를 들자면 15인치 모델의 경우, 해상도는 2496 x 1664 픽셀이며, 화면 비율은 3:2 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16:9 비율보다 더 넓은 화면이기 때문에 문서 작업이나 웹 서핑을 할때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밝기나 색상이 매우 선명해서 동영상 시청을 할때에는 몰입도가 굉장히 높고 생동감이 있습니다. 특히 sRGB, DCI-P3, 개인화 등 다양한 색상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서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에도 활용하시면 더욱 유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기능 중 하나는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인데요. 터치와 펜 입력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웹 서핑을 하는데도 유용하고 그 외에도 영화 감상이나 프레젠테이션에도 적합합니다.

 

3. 고성능, 안정적인 프로세서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는 고성능의 최신 인텔 코어 i5 또는 i7 프로세서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는 용량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8GB 또는 16GB의 RAM과 256GB, 512GB, 1TB의 SS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정도의 사양은 일상적인 업무나 학습에 충분하며,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 등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하거나 포토샵, 프리미엄 프로와 같은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할때가 많은데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로 사용할 경우 버퍼링 없이 부드럽게 작동됩니다.

고성능에도 불구하고 저전력 소모를 동시에 실행하면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고화질 그래픽과 게임 플레이를 가능할 수 있는 정도로 안정적인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어 성능면에 있어서도 여느 제품에 뒤지지 않습니다.

 

4. 배터리 수명이 길고 충전이 편리함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의 배터리 수명은 최대 17.5시간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할 정도로 배터리 성능이 아주 좋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화면 밝기나 작업 내용 등 사용 조건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10시간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의 배터리 용량과 사용 시간은 다른 노트북에 비해서도 매우 우수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종일 사용해도 꺼지지 않는 배터리 용량 덕에 충전에 대한 부담이 확실히 줄어듭니다.

또한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 충전기는 마그네틱 커넥터를 사용해서 쉽게 연결할 수 있고 무게도 무겁지 않아 휴대성도 좋습니다. 만약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휴대용 배터리를 사용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점

1. 무게가 약간 무거움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는 15인치 모델의 경우, 무게가 1.54kg 정도로 다른 노트북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거운 편입니다. 특히, 터치스크린이나 힌지 부분의 내구성을 위해서 무게를 좀더 높혀서 제품력을 높혔습니다.

저는 주로 집에서 사용하거나 가방에 넣고 다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손에 들고 다니거나 여행을 갈 때는 무게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2. 키보드와 트랙패드가 작음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의 키보드와 트랙패드는 다른 노트북들에 비해 좀 작은 편입니다. 키보드는 키 간격이 좁고, 트랙패드는 면적이 작습니다. 그 이유는 화면 비율이 3:2이기 때문에, 키보드와 트랙패드의 공간이 제한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키보드는 타건감이 좋고 트랙패드는 정확하고 부드러워 사용감은 참 좋지만 크기가 작아서 익숙해지는 데에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만약 손이 큰 남성분들은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 구매처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를 구매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또는, 국내의 다른 온라인 쇼핑몰이나 전자제품 판매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나 서비스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잘 비교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했는데 배송도 빠르고,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쉽게 교환하거나 환불할 수 있어서 공식 홈페이지를 선호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몰(클릭)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 후기와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저는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를 사용하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화면, 성능, 배터리 수명 등 모든 면에서 다른 노트북에 비해 훌륭한 성능을 가지고 있고 또한, 서피스 펜이나 서피스 다이얼과 같은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하면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때도 아주 좋습니다.

개인마다 원하는 작업과 기능이 있을 수 있으니 만약, 여러분도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체험을 해보시거나 공식 홈페이지의 후기를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최저가 비교(클릭)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부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