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집근처 검색방법)

오늘은 법인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감증명서는 계약을 할때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주민센터나 등기소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직접 방문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24시간 운영되며 제출 서류 없이도 빠르게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집 근처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과 준비물까지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법인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란?

인감증명서는 개인이나 법인의 인감을 증명하는 서류로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 할때나 변경 할때도 필요하며 법인 설립이나 변경, 부동산 매매 등에도 인감증명서를 제출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인감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인감을 먼저 등록 해야 하고 또 등록된 인감을 가지고 주민센터나 등기소를 방문 해야 해서 이런 과정들이 너무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손쉬운 방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는 일반적으로 주민센터, 등기소,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에 설치되어 있는데요.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등 전국 각지에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동네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법인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서 들어가셔서 서비스 소개 메뉴에서 ‘무인발급기 위치’라고 검색 하면 전국 무인발급기 설치 장소 및 운영시간이 나옵니다.

각 지역별로 무인발급기 설치 장소 및 주소, 운영시간 등이 나와있으니 자신의 집과 가까운 위치를 확하셔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하나 꿀팁을 말씀 드리자면 본인 신분증과 인감 도장 등과 같은 본인 확인 없이도 바로 무인발급기에서 서류를 받을 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전에 서류 발급을 신청하고 신청번호와 비밀번호만 알고 방문하면 지문인식 만으로도 본인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게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전 신청인터넷 등기소 사이트에서 가능하니 미리 신청하셔서 간편하게 서류를 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사전 신청하기(클릭)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감증명서 무인발급 준비물

  • 본인 신분증
  • 수수료비용 600원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수수료 비용만 있으면 언제든지 인감증명서를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심지어 무인발급기에서는 인감증명서 뿐 아니라 다른 민원 서류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류와 발급 수수료 다음과 같습니다.

서류 명칭 발급 수수료
법인 인감증명서 600원
가족관계증명서 600원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초본 600원
법인등기부등본 1,000원
부동산등기부등본/부동산등기부초본 1,000원
등기부등본/등기부초본 1,000원

 

 

무인발급기 이용 주의사항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발급을 위해서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 인감증명서는 본인이 직접 발급 해야 하며 대리인은 발급이 불가합니다.
  • 인감증명서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만 유효하기 때문에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주기적으로 발급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인감 등록한 사람만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인감이 등록 되어있지 않을 경우에는 먼저 인감 등록을 한 후에 발급을 진행 해야 합니다.

 

무인발급을 추천하는 이유

  •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는 주민센터나 등기소보다 많이 설치 되어있고 24시간 운영되는 곳이 있기 때문에 빠르고 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인감도장없이도 인터넷 등기소에서 사전에 발급 신청을 하면 신청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만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발급 비용은 1장당 600원으로 주민센터를 통해서 발급하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인식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실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일상에서 생각보다 법인 인감증명서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매번 주민센터나 등기소를 찾아보곤 했었는데요.

내 집 주변에 위치한 무인발급기 위치만 알아도 생각보다 빠르고 손쉽게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 두시고 저장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자주 방문할 위치를 확인하시고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단돈 600원만 가져가면 언제든 인감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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